본문 바로가기
성장

작은 습관

by 앵남(Andy) 2023. 3. 28.

 
브레이킹 루틴 책을 읽고부터 나는 나만의 작은 습관, 이룰 수 있는 목표를 만들어보자 했다. 그중 하나가 출퇴근 시간에 책 읽는 습관 만들기다. 나는 브레이킹 루틴 책을 읽고부터 대략 하루에 30~40분 정도는 스마트폰을 하지 않고 책을 읽는 습관을 1달 넘게 이어지고 있다. 
 
이어서 나는 하루에 내가 가지고 있는 꿈이자 목표를 이룰 수 있게 작은 습관을 구글 캘린더에 작성하고 해결하려고 노력한다. 조금 보여주자면

주중 하루에 3개는 필수로 달성해야 하고 나머지는 그때그때 내가 해야 할 일이 생겼을 때 추가하거나 아니면 전날에 다음날에 해야 할 일을  추가하거나 혹은 내가 필요한 습관을 추가 하거나 삭제할 수 있는 나만의 시스템을 만들었다.  이런 시스템이 만들어진 이유는 나는 솔직히 말해서 의지가 약한 편이다. 의지가 약하다 보니 여러 가지 방법을 실패했다가 책을 읽고 나만의 방법을 만들어 봤고 작은 목표, 습관을 이룰 때 뿌듯함?? 이 나에겐 큰 일을 해냈다는 느낌을 준다. 
 
 

댓글